•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인쇄
  • 즐겨찾기
관람안내 이미지

Home > 박물관 소개 > 홍보동영상

홍보동영상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를사용하여야 합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설치하세요

세상의 모든 바다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해양문화의 허브, 국립해양박물관

바다, 새로운 여행의 시작입니다.
품격 높은 해양문화를 꽃피우는 부산의 중심에서 국립해양박물관이 드넓은 바다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나의 바다, 우리의 미래라는 콘셉트의 전시관은 8개의 상설전시관과 1개의 기획전시관으로 운영됩니다. 1층에는 해양도서관이 있어서 단순한 전시공간을 넘어 만남의 장소로 이어질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2층에는 바다를 사랑하는 아이들이란 주제의 어린이 박물관과 다양한 테마의 기획전시를 개최할 수 있는 기획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3층에는 역사 속의 우리 해양력을 주제로 해양문화와 다양한 해양체험 영역 및 수족관이 확보되어 있으며, 4층에는 해양의 가치와 미래를 주제로 해양미래 영역과 4D영상관이 갖춰져 있습니다. 바다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특별한 내일을 만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종합 해양박물관. 국립해양박물관이 미래형 첨단 박물관에 한 발 더 다가섭니다.

바다의 역사를 통해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진귀한 국내외 유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국립해양박물관에 들어서면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바다의 세계가 펼쳐집니다. 우리나라의 선진문물을 일본에 전파했던 조선통신사선, 조선시대 세곡운반선의 항해기록인 조행일록,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전시되는 세계 최초의 해도첩, 독도가 우리 땅임을 밝혀주는 죽도제찰, 풍어를 기원하는 어민들의 소망을 담은 띠배 등 역사의 향기가 살아있는 국내외 희귀유물들을 국립해양박물관에서 직접 만날 수 있습니다. 마치 끝없는 바다 위를 항해하는 것처럼 역동하는 바다를 직접 느끼고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국립해양박물관은 국민의 기증과 참여로 탄생한 국민의 박물관입니다.

첨단과 환경이 어우러진 해양 체험 공간입니다.
국립해양박물관은 오늘의 바다를 넘어, 더 넓은 내일의 푸른 바다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상설 및 기획 전시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근해 진귀한 해양 생물을 만날 수 있는 수족관, 해양생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터치풀, 마치 바다를 항해하는 듯한 요트체험 등 국립해양박물관은 국민이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국민을 위한 체험형 박물관입니다.

바다를 향한 꿈과 열정을 위해 무한한 해양 교육기회를 제공합니다.
해양역사, 문화, 과학, 산업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연령과 계층에 맞게 제공하여 누구나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해양관련기관과 연계하여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합니다. 국민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해양 종합교육센터가 되겠습니다.

바다는 휴식과 문화교류의 장을 제공합니다.
국립해양박물관은 국민의 풍요로운 삶의 제고를 위한 다양한 주제와 장르의 전시뿐만 아니라 어린이, 청소년, 소외계층 등을 위한 각종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또한 바다와 함께 교감하며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가 들려주는 평화로운 속삭임, 푸르고 잔잔한 바다가 삶의 여유와 행복을 선사합니다.

바다로, 세계로 열어가는 우리의 미래, 그 중심에 국립해양박물관이 있습니다.
국립해양박물관은 해양문화의 중심이 될 것입니다. 해양클러스터 연구기관 간을 연결하여 해양클러스터 내 해양분야 허브 박물관을 구축함과 동시에 해양관련 박물관 정책을 이끌어가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양문화의 가치를 국립해양박물관이 만들겠습니다.

"국립해양박물관은 해양강국 대한민국의 진취적 해양의식을 상징합니다. 전시, 체험, 교육, 문화시설의 기능을 통해 세계 속에 대표적인 종합해양문화 콤플렉스로 자리매김할 국립해양박물관, 전 인류가 보존해야 할 해양문화를 담는 큰 보고가 될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바다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 해양 문화의 허브, 국립해양박물관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위로가기